FAQ 1 Page FAQ 1 Page
-

FAQ

자주 묻는 질문

광삼각법 방식은 대상체의 반사된 빛을 가지고 높이를 계산하기 때문에 대상체가 빛을 제대로 반사되야 AF가 제대로 동작합니다. 반사도가 너무 낮거나 반사면이 너무 거칠거나 패턴이 레이저 빔을 간섭한다면 대상체 높이 측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코어의 iFocus는 지난 수년간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학적으로도 알고리즘적으로도 개선을 해왔기 때문에 위의 어려운 조건속에서도 AF를 적용해왔습니다. ‘이 시료는 AF가 원래 안돼’ 라고 생각하는 분이 계시다면 아이코어에 컨설팅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광삼각법이란 레이저 빔과 같은 빛을 대상체에 비스듬하게 조사하고 반사된 빛을 센서에서 받아들여 이동한거리를 측정합니다. 이후 AF 프로세서에서 이동한 거리를 토대로 실제 대상체의 변화한 높이를 계산하고 그만큼의 신호를 모터로 전송합니다.


광삼각법은 레이저 빔을 비스듬하게 조사하기 때문에 투명한 여러 층의 대상체 각각의 프로파일을 획득할 있습니다. 아이코어의 iFocus 알고리즘은 최대 5개의 다른 층을 분간할 있고 이중 원하는 층을 선택하여 추종할 있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광삼각법은 렌즈에 상관없이 같은 Capture range 확보하고 있으며 최대 3mm 라는 범위를 한번에 검출할 있습니다.

촬영하는 대상이 광학계의 심도(DOF)를 벗어나면 초점을 잃고 촬영한 이미지는 흐려 보이게 됩니다. 사용자는 심도안에 촬영대상체를 놓기위해 여러 방안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를 조절한다거나 배율을 포기한다거나 대상체의 높이를 일정하게 관리한다거나 등등. 하지만 이 방법들은 어떤 중요한 것을 포기해야 하거나 해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기존 광학계에 아이코어의 iFocus를 적용하면 주어진 조건들을 포기하지 않고도 심도안에 대상체를 품을 수 있습니다. iFocus는 대상체의 높이를 측정하고 대상체와 광학계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고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광학계를 움직입니다. 따라서 대상체의 높낮이가 변화해도 광학계는 항상 심도안에서 물체를 촬영합니다.

LED가 컨트롤러와 Open 되어 있거나 Short 되어 있을 때 Alarm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Open 알람이 뜨는 가장 주 원인은 LED의 극성을 반대로 연결했거나 LED가 제대로 체결이 되지 않았을 때입니다. Short 알람은 LED가 손상되어 내부 Short 되어 있거나 LED의 전류사양이 극단적으로 낮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iPulse Error count가 올라가는 이유는 컨트롤러가 구동할 수 있는 속도보다 더 빠른 신호가 입력됐을 때 발생합니다. Pulse Brightness 100%를 초과하면 Overdrive를 구동하는 조건이 됩니다. Overdrive LED를 보호하기 위해 Duty ratio를 제한하는데 이로 인해 최소 조명 구동 주기가 늘어나게 됩니다. 최소 주기는 프로그램상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외부 동기 신호가 이 시간보다 빠르게 들어오면 컨트롤러는 이 신호를 무시하고 Error count를 증가합니다.


따라서 Pulse duration 줄이거나 Pulse brightness 줄여 Period limit 낮추면 Error count 줄일 있습니다.

또한 외부 신호에 노이즈가 섞여 있는 경우에도 Error count 증가할 있습니다. 이때는 신호 노이즈를 근본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컨트롤러의 인터페이스는 RS-485 RS-232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다 Serial 통신으로 Serial 통신 comport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Comport가 할당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보고 안되어 있다면 해당 Driver를 설치해야 합니다.

 

컨트롤러 여러대를 한 PC에서 작업하는 경우, 컨트롤러마다 Slave ID를 달리해야 Device별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Slave ID를 변경하는 방법은 장치 옆면의 DIP 스위치를 제어하거나 프로그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Pulse는 모든 종류의 LED에 사용될 수 있는 유니버셜 컨트롤러입니다. 정전류 제어 방식의 컨트롤러이기 때문에 LED 정격전압에 상관없이 LED에 필요한 전류를 일정하게 공급합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사용하는 조명의 정격 전류를 파악하여 그값만 제대로 iPulse에 입력하면 됩니다.

하지만 iPulse는 고전류 제어에 특화되어 있는 제품으로 낮은 전력의 조명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전압은 상관없지만 정격 전류가 200mA 이하인 저전류조명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Overdrive는 정격 전류 이상의 전류를 구동하기 때문에 LED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LED 손상의 주 원인이 열이기 때문에 장시간 Overdrive LED는 손상 위험에 노출됩니다. 하지만 아이코어의 조명 컨트롤러 iPulse Overdrive 구동시 펄스 duration Duty ratio를 제한하여 LED가 충분히 열을 식을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LED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2D 광학계로 사용할 가장 효과적입니다. 1D 광학계는 이미 카메라의 촬영속도와 물체 속도가 동기화 되어 있기 때문에 조명시간과 Motion blur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보통 2D 카메라에서 Motion blur 없애기 위해 카메라 노출시간을 줄이는데, 카메라의 최소 노출시간은 10μs 이상으로 상대적으로 길고 광량이 감소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Overdrive 사용하면 실질적인 노출시간을 1μs 이하로 줄일 있고 광량은 Overdrive 구동한 전류만큼 늘어납니다.

 

 

LED 밝기는 LED 흐르는 전류에 의해 결정됩니다. 전류가 높을수록 LED 밝기는 밝아집니다. LED 정격 전류 (순방향 전류) 만큼 전류가 흐르면 LED 사양의 100% 밝기를 출력할 있습니다. Overdrive LED 정격 전류 이상의 전류를 짧은 시간동안 폭발적으로 구동하는 기술입니다. 카메라의 노출시간 보다 훨씬 짧은 펄스로 조명이 구동되기 때문에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Motion blur 현상을 제거할 있고 그와 동시에 100% 이상의 밝기를 획득 있습니다. 고배율 고속으로 촬영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Overdrive 기존의 조명으로도 효과적으로 뚜렷하고 밝은 이미지를 제공할 있습니다.

 

검색